본문 바로가기

서울지하철 문자로 신고하는 법! / 지하철에서 물건 잃어버렸을 때

이생정 발행일 : 2023-01-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생정입니다!

오늘은 서울지하철 문자로 신고하는 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서울에서 지하철을 타고 다니다보면 여러가지 이슈가 있습니다.

특히 1호선 같은 경우는 1호선 빌런이라고 하는 유명한 밈과 짤이 있을 정도로 난리가 난리인데요, 서울지하철 문자로 불편신고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서울지하철 불편 신고 번호

서울지하철 불편신고 번호는 1577-1234이에요.

번호가 참 쉽죠? 1577-1234만 기억하면 언제 어디서든 신고 OK!

지하철 운영하고 있는 시간에는 언제든 민원신고가 가능하며, 전화는 물론 문자와 MMS로 사진과 동영상 첨부하여 신고할 수도 있어요.

범죄신고 할 때는 사진과 영상을 함께 첨부하면 더욱 확실하게 신고가 가능할 것 같아요.

범죄신고 접수시에는 지하철보안관, 역, 경찰, 종합관제센터에 동시에 전달되어 신고되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신고할 때 어느 역으로 가고 있는지(다음 역), 열차번호, 상황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붙여주시면 더욱 빠른 대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경우

그리고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도 1577-1234로 전화하고 2번을 누르고 해당하는 호선을 누르면 해당 호선 유실물 센터로 연결된다고 해요.

혹시 그럼에도 찾을 수 없었다면 https://www.lost112.go.kr/ 경찰철 유실물 통합포털에 접속하여 잃어버린 물건을 찾을 수도 있을 거에요.

이전에 저는 카메라를 잃어버린 적 있는데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에서 찾을 수 있었네요.ㅎㅎ

 

원래 이전에는 1234호선과 5678호선을 따로따로 운영했었는데 이제는 통합하여 운영하기 때문에 더욱 간단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지하철 신고, 정말 간편하요?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